Skip Menu

알림마당

자주 묻는 질문(Q&A)

A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A
심리검사 신청은 학생상담센터(정보통신센터 Q동 301호)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학생상담센터 전화 02-320-1356을 이용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A
MBTI 성격유형검사, TCI 기질 및 성격검사, MMPI 다면적 인성검사, HOLLAND 직업적성검사, CTI 진로사고검사, 지능검사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 심리검사 안내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A
여러 가지 심리검사를 통해 개인의 심리적 특성인 성격, 흥미, 적성, 지능, 진로 및 정서 상태 등을 객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평가해 봄으로써 자신의 문제 해결과 의사결정을 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심도 있는 자아탐색을 통해 자기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A
아닙니다. 필요에 따라 2~3가지를 동시에 실시할 수 있습니다.
A
일반적으로 검사를 완료하신 날을 기준으로 약 1-2주일 후부터 해석상담시간을 예약합니다. 해석 상담은 1회 40~50분 정도 소요됩니다.
A
네. 홍익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휴학생, 대학원생 포함).
A
주로 성격, 진로, 가정, 적응, 대인관계로 많이 찾아옵니다. 본인이 상담에 대한 동기가 있으면 원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A
인적 사항과 상담 내용에 대하여 비밀이 보장됩니다. 다만, 내담자 혹은 타인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개인상담은 주 1회 50분간 진행되며, 개인별 10~15회기 이내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회기 수는 담당 상담전문가 선생님과 상의 하에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