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심리검사

자가진단

학생상담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에 대하여 직접 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자가진단은 의학적, 임상적 진단이 아니므로 결과에 대하여 정확한 해석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생상담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우울 자가진단

우울 자가진단

우울한 기분은 누구나 일상에서 흔히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신의학에서 말하는 우울증이란 일시적으로 기분만 저하된 상태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내용, 사고과정, 동기, 의욕, 관심, 행동, 수면, 신체활동 등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 요즘 들어 기운이 없고 무기력감이 심해졌다면 자가진단 해보세요.


불안 자가진단

불안 자가진단

불안은 스트레스, 위험, 고통 등이 예상되는 상황이나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불안은 앞으로 일어날 일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실적인 위험이 없거나 사소한 자극에도 쉽게 불안해지는 경우, 납득할만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불안 정도가 지나쳐서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 정도인 경우에는 병적인 불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불안과 관련된 불편을 경험하고 있다면 자가진단을 통해 자기 자신을 평가해 보세요.


스트레스 검사

스트레스 자가진단

스트레스를 받으면 초기에는 그로 인한 불안증상(초조, 걱정, 근심 등)이 발생하고 점차 우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불안이나 우울 증상은 일시적이고 스트레스가 지나가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 요인이 너무 과도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개인이 스트레스 상황을 이겨낼 힘이 약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스트레스 상태를 자가진단 해보세요.


진로검사

자살사고 자가진단

사람은 살면서 누구나 우울과 불안을 경험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해결되지 않는 현실을 마주할 때면 큰 좌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럴 때면 누구에게도 말하고 싶지 않거나 아무 말도 듣고 싶지 않기도 합니다. 너무 지쳐 삶을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자신이 이와 같은 상태에 있다고 생각된다면 현재 자신이 느끼고 있는 자살사고의 정도를 자가진단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