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센터소개

센터안내

홍익인간, 산학일체

홍익대학교는 ‘홍익인간, 산학일체’를 건학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홍익인간’이 인간이 지향해야 할 궁극적인 인간의 가치를 목표로 하는 것이라고 한다면, ‘산학일체’는 그 응용의 측면 즉, 산업계의 요청을 교육에 반영함으로써 현실 적응성이 높은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러한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 및 특성 그리고 교육참여자인 구성원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수(Teaching) 학습(Learning)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홍익대학교의 단과 대학들 뿐만 아니라 대학의 주요 기관인 국제협력본부, 공학혁신센터,교양교육원, 도서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주제의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상담센터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전략을 분석하고 재학생들이 참여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합정보관리시스템으로 통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장학금 마일리지를 받으며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원들의 교수 능력 향상 및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전문적인 기능을 갖춘 교수지원부, 학습지원부, 소통역량지원부 그리고 이러닝지원부를 두어 체계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니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