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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4차 산업혁명 교육체계 구축을 위한 컨소시엄과 대학교육혁신사업단 간 성과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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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 대학교육혁신사업단에서는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추진을 위한 교육체계 사전 구축을 목적으로 컨소시엄을 공모하였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2개의 컨소시엄을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다.

 

       

선정분야

주관학과

참여학과

사업명

가상/증강현실

게임소프트웨어전공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실감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융합인재양성

자율주행

모빌리티

산업디자인전공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반 

사용자 서비스 경험(UX) 디자인

 

 

가상/증강현실 분야로 선정된 세종캠퍼스 게임학부 게임소프트웨어전공, 과학기술대학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컨소시엄은 '융합형 엔터테인먼트 시대에 실감 콘텐츠 제작을 선도할 AI 융합 전문 인재 양성교육모델 구축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반 사용자 서비스 경험(UX) 디자인 분야로 선정된 서울캠퍼스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과 공과대학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감성사회 시대의 도래에 따른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교육모델 구축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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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23일 대학교육혁신사업단은 두 컨소시엄과 성과협약을 체결하였다. 성과 협약에 따라 각 컨소시엄은 교육과정 혁신, 교육방법 혁신을 통해 컨소시엄이 목표로 하는 교육모델 구축을 도모하며, 4차 산업혁명 교육성과 검증 체계 마련 및 유관 산업분야 재직자 교육과정 마련을 통해 산업체와 연계한 교육모델 구축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 본교는 융합지식과 4C능력(Critical Thinking, Communication, Creativity, Collaboration)을 지닌 문제해결형 인재를 양성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 가능한 교육체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