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20201028_1648_2910001_gif.jpg

 

  본교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팀이 2020년 10월23일 개최된 제15회 유니버셜디자인 공모전에서 한국복지대학교총장상(2위, 상금 300만원)을 수상하였다. 

수상자는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 김태윤IDAS 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 이원호산업디자인학과 정유영 학생으로 본교 대학교육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하고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전공 비교과과정 지원의 <2020학년도 창의컨셉디자인캠프, 지도교수:박기철>에 참가하여 유니버설 디자인을 주제로 현직 디자이너들과 소통하며 아이데이션 워크샵을 참여하였고, 워크숍의 결과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출품된 디자인은 '언택트 게이트'라는 작품명으로, 건물의 로비에 설치하여 체온측정 시 이뤄지던 대면접촉을 줄여 2차 감염을 예방하고 안전한 시설 사용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디자인되었다. 본 디자인은 적외선 센서가 손목의 체온을 측정하고측정한 체온을 숫자와 점자로 프린트된 손목 태그를 출력하는 방식으로 성인어린이휠체어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한 높이를 제공하며 접촉없이 쉽고 빠른 체온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주최하는 유니버설 디자인 공모전은 제품디자인, 공간디자인, 콘텐츠디자인, 재난안전디자인 4개 부문에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의 원칙에 따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보건복지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에서 후원하는 공모전이다.


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은 본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와 국제디자인대학원 스마트디자인엔지니어링학과에 개설되어 있으며, 
공학의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와 디자인의 감성적이고 창의적 사고 사이의 다학제적 융합을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전공이다.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 전공은 디자인과 공학에 관심있는 본교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