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홍익대학교 섬유미술패션디자인 온라인전시에 초대합니다.

 

www.hongiktafd.com

 

<인사말>

2020년 홍익대학교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 온라인 졸업전시회를 12월 7일(월) 전용 홈페이지(www.hongiktafd.com)를 통해 오픈합니다. 

팬데믹 속에서 함께 협업하여 창의적 열정을 담은 디지털 졸업 전시를 기획하였습니다. 

“미, 완 (Mi Wan)”이라는 주제로 88명의 졸업생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섬유미술,텍스타일디자인, VR 패션쇼 등을 디지털 전시로 준비하였으니,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 온라인 졸업 전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전시주제>


미·완 (mi·wan)

  :  ‘미·완(mi-wan)’ 은 ‘미(美)를 완(完) 성하다’와 ‘미완(未完)’의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진 중의적인 표현이다. 

미(美)는 우리가 추구하는 예술과 디자인의 창의적인 근원을 뜻하며, 완(完)은 개개인의 독창적인 개성과 열정의 완성으로 4년간의 작업의 결과물을 비로소 완성하였다는 함축적 의미를 지닌다. 

미완(未完)은 졸업전시 후 새로운 사회로 발돋움을 하는 시점을 의미하며 잠재적 발전 가능성을 가진 미완의 의미를 내포한다. 

이번 졸업 전시는 중의적 의미를지닌 ‘미, 완(miwan)’을 주제로 예술과 디자인에 대한 각자의 미를 찾아 완성한다. .

이렇게 완성된 미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의 미완의의미를 가지고 다양한 컨셉으로 해석하여 새로운 섬유의 물성과 텍스타일 디자인 그리고 창의적인 패션으로 완성한다. 

완성과 미완의 중의적 표현처럼 우리들 각자가 해석한 미완의 의미를 다양하게 보여 준다. 

 
 
 

Hongik Univ. Textile Art&Fashion Design Invitation 1.jpgHongik Univ. Textile Art&Fashion Design Invitation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