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2019 글로벌 기업 취업 특강 개최

create 조수연 기자access_time 2019.09.24 09:00visibility 761

다양한 기업에 대한 맞춤형 취업 전략 제공
 
지난 18일(수) 오후 5시 30분 와우관(L동) 201호에서 <글로벌 기업 채용 트렌드와 맞춤 준비 전략 특강>이 열렸다. 본교 취업진로센터가 주최한 이번 강연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기업 채용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에게 맞춤형 취업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특강은 켈리서비스 코리아(Kelly services korea)의 김소현 상무가 진행했다. ‘켈리서비스’는 각 산업 분야에 필요한 인력을 파견하는 아웃소싱(outsourcing)의 주요 업무와 함께 커리어 컨설팅, 트레이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그중 한국 지사인 켈리서비스 코리아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취업 준비 프로그램 ‘서울시 일자리 카페’를 위탁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김소현 상무는 많은 취업준비생이 글로벌 기업에 대해 갖는 일반적인 기대치를 언급하며 특강을 시작했다. 그는 아무런 계획 없이 막연하게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할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의 현장과 시장 구조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자신의 경력에 대한 장기 계획을 세울 것을 추천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가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자리는 글로벌 기업의 한국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코리안 데스크’일 수 있다며, 글로벌 기업 채용 지원 시 경쟁력을 얻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언급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김소현 상무는 “요즘은 어느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사람, 즉 기동성(mobility)을 갖춘 사람이 경쟁력을 가지는 시대다”라며 해외 취업에서 중요시되는 유연성과 순발력을 강조하며 강연을 마쳤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이다영(산업디자인2) 학우는 “이번 강연을 통해 이전에는 몰랐던 해외 기업의 구조와 글로벌 기업 채용의 흐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자리였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특강에 이어 본교 취업진로센터는 오는 26일(목) 서울캠퍼스, 27일(금) 세종캠퍼스에서 <실리콘밸리 소재 회의기업 재직자 초청 취업멘토링>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해외 기업 현직자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우는 본교 취업진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전참가신청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조수연 기자  (suyeon98@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