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안녕하세용 !!

#홍익대#대학혁신지원사업#서포터즈 Phoebe입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 ~~?

오늘은 !

#NCS_집중교육#온라인#모의테스트 신청 후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답니다 !

 

 

20.jpg


우선, #NCS라는 개념 자체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하는데요 ~!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의 준말이며 (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

관련 개념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직무능력의 개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능력 = 직업기초능력 + 직무수행능력

* 직업기초능력 : 직업인으로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공통 능력

* 직무수행능력 :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지식, 기술, 태도)

 

#NCS 가 필요한 이유 ?

 

 

 

 

 

 

궁극적인 목적은 능력있는 #인재 를 개발해 #핵심인프라 를 구축하고, 나아가 #국가경쟁력 을 향상 시키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도입했습니다.

즉, 현업 상 요구되는 능력치와 고등교육 상 직업교육를 받은 격차를 줄이기 위해 도입한것이지요 !

#국가직무능력표준 의 활용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기업체 , #직업교육훈련기관 그리고 #자격시험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올해 4학년으로, 사회에 나갈 준비를 하고 있는 취준생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에서 실시하는 #NCS집중교육 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신청해보았는데요 !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우선, #홍익대학교#대학혁신지원사업단 홈페이지 내 메인 화면의 #통합정보관리시스템 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3.jpg

 
 
 

#통합정보관리시스템 - #학생역량관리 - #비교과활동 내 프로그램 조회 후,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합니다.

(지금은 모집기간이 지나서 신청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용 ,, ! 참고 바랍니다.)

 

24.jpg

 

신청 후, 몇일을 기다리니 메일로 #NCS_집중교육 관련 안내가 왔습니다.

 

25.jpg

 

개인정보 노출 방지를 위해 민감한 부분은 전부 가렸습니다.

 

담당자 분께서 별첨 파일로 자세한 안내를 해주셨는데요.

구체적으로는 NCS 교육을 받을 수 있게끔 하는 사이트에서 개인적으로 수강한 후, 시험을 치룰 수 있게끔 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NCS_집중교육 관련 사이트에서는 양질의 학습자료도 얻을 수 있었답니다 !

 

26.jpg

                        

저는 지원해준 사이트에서 시험을 위해 열공💥을 해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과연 저는 얼마나 잘 볼 수 있을까요 ?

다음 포스팅에는 테스트를 치루고 난 뒤의 후기를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