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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안녕하세요. 홍익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서포터즈 입니다.

오늘은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수혜를 받은

학과들의 성과공유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광고홍보학부, 게임학부, 디자인컨버전스학부] 

에 대한 성과공유가 링크되어있습니다.

지금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1. 게임학부

세계는 이미 정보사회에 진입해 있으며, 전통적인 산업과 더불어

관광, 영화, 음악, 게임, 공연 등의 문화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경제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사회 전반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크기 때문에 국가 차원에서 이

를 육성 발전시키는 것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게임학부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향후 게임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게임소프트웨어와 게임그래픽디자인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기본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학부 교과과정의 특징은 각 전공별로 독립성을 최대한 보장하면서

게임 제작에 필수적인 교과목은 공동으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정규 교과목 이외에 매학기 전 학부생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작성하게 하고 우수학생들을 시상함으로써

졸업후 실무에서 필수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학부내에는 Exdio, O2Cube 등 게임제작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며,

매년 외부 게임공모전에서 다수 입상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매년 국내 유수의 게임업체에 많은 졸업생이 취업하여 국내 게임업계를 이끌고 있습니다.



게임학부의 2020 성과를 공유합니다.

           



#2. 광고홍보학부

광고홍보학부는 이론과 실무, 기획과 크리에이티브의 상호 보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교육기관과 차별화되는 광고홍보 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한 우수하고

성공적인 커리큘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커리큘럼을 통해 본 학부의 학생들은 기획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졸업 후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홍보학부의 2020 홍보를 공유합니다.

     



#3. 디자인컨버전스

산업혁명 4.0으로 대변되는 현대 사회의 발전은 나날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와 비례하여 개인의 욕구와 필요는 무한히 다양하게 발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의 디자인 또한 모바일 ICT, IoT, SNS, 메이커 무브먼트

기존의 학문체계와 방법론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새로운 이슈와 매체들이 연이어 나타나면서

패러다임의 전환에 해당하는 큰 변화를 겪고 있는데요.

디자인컨버전스 학부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 교육체제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Emerging Creativity”를 교육의 목표로 설정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세대 디자이너를 육성합니다.

본 학부의 인재상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것을

상상하고 보여주고 만들어 제시할 수 있는

Emerging Creativity를 갖춘 창의적인 디자이너입니다.

이를 위해 본 학부는 기존 디자인 분야 간의 경계를 해체하고

학문의 요소들을 맥락에 따라 통합적이고 다면적(multifaceted)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교육체제를 구성합니다.



디자인컨버전스 학부의 2020 성과를 공유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서포터즈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됩니다."

홍익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