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학부
세계는 이미 정보사회에 진입해 있으며, 전통적인 산업과 더불어
관광, 영화, 음악, 게임, 공연 등의 문화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경제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사회 전반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크기 때문에 국가 차원에서 이
를 육성 발전시키는 것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게임학부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향후 게임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게임소프트웨어와 게임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기본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학부 교과과정의 특징은 각 전공별로 독립성을 최대한 보장하면서
게임 제작에 필수적인 교과목은 공동으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정규 교과목 이외에 매학기 전 학부생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작성하게 하고 우수학생들을 시상함으로써
졸업후 실무에서 필수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학부내에는 Exdio, O2Cube 등 게임제작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며,
매년 외부 게임공모전에서 다수 입상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매년 국내 유수의 게임업체에 많은 졸업생이 취업하여 국내 게임업계를 이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