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제12기) 선발 공고』
 
2020학년도 동계방학 중 본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겨울방학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제12기)” 대상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선발인원 : 6명
   
      
         | 기관명 | 인원 | 신청가능 관련학과 | 기타요건 | 비고 | 
      
         | 서울시 본청 서울민주주의위원회 | 1명 | 무관 | 엑셀활용능력(필수 |   | 
      
         | 북서울미술관 | 1명 | 전공무관 | 외국어능력, 미술 관련 리서치 능력 및 경험, 또는 관심분야 등 |   | 
      
         | 서울복지재단 | 1명 | 전공무관(디자인 등 유관학과 우대)
 | PPT, 한글과 컴퓨터 등 OA 활용능력 |   | 
      
         | 서울문화재단 | 1명 | 시각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 그래픽디자인 | *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Adobe Photoshop, Illustrator) 활용 가능자 우대 |   | 
      
         | 서울시설공단 | 1명 | 시각디자인과 언론미디어학과 영상학과 신문방송학과 |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포토샵, 일러스트 가능자 컴퓨터 활용능력 보유자(엑셀, ppt 등),  |   | 
      
         | 소방재난본부 | 1명 | 통계, 전산 | Oracle, Access, MySql 등 데이터베이스 활용 능력 Excel, Power BI 등 통계분석도구 사용능력 한글, PowerPoint 등 문서작성도구 활용 능력 SPSS, R 등 통계프로그램 활용 능력 | 팀프로젝트 | 
      
   
※ 기관별 인턴 업무내용 별첨 참조 
 
2. 근무조건
  가. 근무기간 및 시간 : 2021. 1. 4(월) ~ 2021. 2. 26(금)  주5일, 1일8시간
  나. 실습지원비 : 3,278,720원 / 8주           다. 중식비 : 200,000원 / 8주
  라. 인턴십 8주 종료 후 기업연수 2학점 부여    마. 상해보험 및 산재보험 가입
 
3. 근무장소
   
      
         | 기관명 | 부서명 | 근 무 장 소 | 
      
         | 서울시 본청 서울민주주의위원회 | 서울협치담당관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본관 3층 서울협치담당관 | 
      
         | 북서울미술관 | 학예과 |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238 북서울미술관 학예과 사무실 | 
      
         | 서울복지재단 | 경영기획실 기획조정팀 | 서울시 마포구 백범로31길 21,  서울복지타운 10층 서울시복지재단 경영기획실 | 
      
         | 서울문화재단 | 신당창작아케이드 | 서울특별시 중구 마장로 87 (황학동 119 서울중앙시장 지하) | 
      
         | 서울시설공단 | 홍보실 | 서울시 성동구 청계천로 540 서울시설공단 7층 | 
      
         | 소방재난본부 | 재난대응과 | 서울시 중구 퇴계로26길 52 서울소방재난본부 | 
      
   
4. 지원자격 및 제한
  가. 신청자격 : 서울캠퍼스 2020-2학기 기준 학부 3,4,5학년 재학생
     (휴학생 및 당해학기 졸업예정자 제외)
  나.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성적경고 없어야 함.
  다. 학기초과자(미졸업자)는 수업료 전액 납부대상자만 신청가능(단, ‘나’항 미적용)
  라. 등록금을 초과하여 장학금 이중수혜 가능
  마. 계절학기(과목명:기업연수) 2학점 취득 가능하고, 재학중 기업연수 최대 8학점 이수가능 학생으로 교양과목 이수한계점(본인 입학년도에 따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졸업학점으로 인정함.
  바. 1인 1개 기관 지원을 원칙으로 함
 
5. 제출서류
  가. 인턴지원서 (첨부 양식)
  나. 자기소개서 (첨부 양식)
  다. 자격확인 체크리스트 (첨부 양식)
     라. 성적증명서
  마. 관련 자격증 사본
   ※ 추후 기재된 사항 또는 제출서류가 허위로 확인될 시에는 선발을 취소함.
 
6. 선발방법 : 서류(지원서, 자기소개서), 성적, 면접을 통합하여 선발함.
 
7. 서류접수기한 : 2020. 12. 3.(목) 17시 까지
 
8. 서류접수처 : 취업진로지원센터 취업지원팀 (정보통신센터 Q동302호) ☎02-320-1361
 
9. 면접일(예정) : 2020년 12월 8일(화) 14시 부터 / 개별통보(개인별로 시간 상이)
 
10. 채용서류 반환안내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 채용탈락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채용서류 반환 청구서’를 채용서류 접수처로 제출하시면 채용서류를 다음과 같이 반환해 드립니다.
  가. 반환기간 : 반환 청구일로부터 20일 이내
  나. 반환방법 : 채용서류 접수처 방문수령
 
2020.  11. 25.
 
 
 
취 업 진 로 지 원 센 터 소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