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국민취업지원제도란?
① 고용노동부 주관 취업지원 프로그램
② 1:1 전담 취업컨설턴트 배정
③ 아래의 3단계 프로그램 운영
- 1단계: 진로상담
- 2단계: 내일배움카드 지원
- 3단계: 취업컨설팅 및 채용연계
④ 참가비: 전액 무상 지원 및 무료 (정부지원 사업)
⑤ 운영 기관: 인지어스
※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위탁을 받아, 취업 컨설팅, 공채 모의면접, 취업특강 등 실전형 프로그램 다수 운영
2. 현장 접수 안내
① 운영 일시: 매주 화요일 (7/1, 7/8, 7/15, 7/22, 7/29)
② 운영 시간: 13:00 ~ 16:00
③ 운영 장소: 홍익대학교 정보통신센터 Q307호
※ 위치 확인이 어려울 경우 Q302호 방문 시 안내 가능
④ 대상자
- 25년 8월 및 26년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
- 26년 2월 졸업예정자도 25년 7월부터 접수 가능!
⑤ 신청 방법: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방문 접수
3. 온라인 신청 절차 (국민취업지원제도 등록 희망자)
① [인지어스] 홈페이지 접속 → www.ingeus.kr
② 상단 메뉴 [국민취업지원제도] 클릭
③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하기’ 선택
④ 신청서 정보 입력 → ‘문의 등록’ 클릭
⑤ 희망지역: 반드시 ‘서울서부지사’ 선택
⑥ 소득심사 이후 담당 상담사가 개별 연락 예정
4. 문의
- 인지어스코리아 서울서부지사
- 연락처: 02-6232-7494
5. 유의사항
① 본 프로그램은 정부지원 사업으로 모든 과정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본교 상담은 홍익대학교 학생·졸업생 대상 현장접수 중심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