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채용정보

미래의 가능성을 확인하세요 교육은 특정 장소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환경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자신과 환경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서로 변화시켜가는 과정입니다.

취업교육/행사

[홍보] 취준컴퍼니 취업 지원 프로그램 안내

create 취업진로지원센터(서울)access_time 2023.01.20 09:27visibility 338

첨부파일


 1. 취준컴퍼니는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전 세계적 경기 침체로 많은 기업들이 채용을 줄이면서, 알리콘은 가능성이 크지만 취업하지 못한 대학생의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에 알리콘이 기획한 ‘취준컴퍼니’는 가상의 회사라는 콘셉트 아래, 누구보다 열심히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참여자들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회사 지원을 독려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자 특별한 현직자 - 취준생 커뮤니티입니다.

1기를 모집했던 지난 12월, 일주일 만에 목표 인원인 100명보다 3배가 넘는 인원을 모으며 니즈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네이버 데이터 분석가 / 토스 PM / 카카오페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현대카드 개발 / 화이자 브랜드 매니저 / LG UX 디자이너 / SK 텔레콤 HR 팀 / GS칼텍스 마케팅 / 집무실 디자인 팀 등 다양한 분야의 훌륭한 분들이 2기 코치(멘토) 참여 의사를 밝혀주셨습니다.


2. 취준컴퍼니의 주요 지원 내용

취준컴퍼니는 참여자들에게 코치님께 실무&취업 정보를 얻으며, 지원서를 보완하고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Q&A와 커피챗을 지원하며, 심리적으로 불안한 취업준비 기간 동안 동료들과 소속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 Q&A (온라인): 취준컴퍼니 온라인 커뮤니티(슬랙)에서 자유롭게 코치님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있습니다.
  • 커피챗 (오프라인 중심): 코치님들을 직접 만나 취업 팁, 직무별 기초 소양, 현업 실무 과정 등 취업 준비에 꼭 필요한 경험담을 깊이 있게 들어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취업준비를 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 알리콘이 보유한 분산 오피스 ‘집무실’ 전 지점 무제한 이용권과 함께,
  • 업계 사람들과 네트워킹 및 취업 관련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로켓펀치의 프리미엄 유료 상품’도 무료로 제공드릴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현재 다양한 기업과 실무자 분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나 웨비나 등 지속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웹페이지 및 기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 링크도 함께 전달드립니다.

 

 

Contents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