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로버게임즈 연혁
2022년 7월 #Me 아메리카/유럽 지역 글로벌 서비스 출시
2022년 3월 #Me 아메리카/유럽 지역 사전 예약 시작
2021년 12월 로드오브히어로즈 가입자 400만, 누적매출 480억 돌파
2021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 케이(K)-유니콘 프로젝트 - 예비유니콘 기업 선정
2020년 12월 로드오브히어로즈 가입자 200만, 누적매출 200억 돌파
2020년 11월 로드오브히어로즈 대한민국게임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0년 3월 로드오브히어로즈 한국 출시
2019년 9월 한국투자증권 IPO 대표주관사 계약 체결
2018년 9월 헤이스팅스자산운용, DSC인베스트먼트 100억 투자 유치
2018년 2월 스프링캠프 초기 투자 유치
2018년 1월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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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프로젝트
#Me : 2022년 2분기 공개, 아메리카/유럽 글로벌 서비스 중
「#Me」 Official Trailer | Join us in the World of #Me! (https://youtu.be/rOXH7Id64Ek)
로드 오브 히어로즈 : 2020년 1분기 공개
[Lord of Heroes] Official trailer (https://youtu.be/QQeqDZ2CfHQ
※ 비전 및 문화
✓ 클로버게임즈는 Z세대를 공략하는 벤처기업입니다.
Z세대가 주요 타겟으로 첫 게임인 로드오브히어로즈를 자체 서비스하여
출시 첫 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누적 매출 200억을 돌파하면서 개발력과 흥행성을 검증받았습니다.
특히 2022년에는 #Me를 공개하여 엔터테인먼트 벤처로서 Z세대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https://www.thisisgame.com/webzine/special/nboard/5/?n=114618
✓ 클로버게임즈는 K-유니콘으로 거듭나기 위해 도약합니다.
로드오브히어로즈가 쌓고 있는 성과와 노하우,
그리고 신규 프로젝트인 잇츠미의 미래가치를 정부 관계자와 국민심사단으로부터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케이(K)-유니콘 프로젝트의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2954737
✓ “직원 절반이 주주로 참여한 회사?” 작지만 강력한 개발사를 꿈꿉니다.
게임 개발과 동시에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기업공개(IPO)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8년 설립 이후 매해 유상증자를 통해 임직원이 회사의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두고 있습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식 IR 후 진행하며, 매해 참여율이 높아져 현재는 임직원의 약 50%가 직원이자 주주의 위치에 있습니다.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827/102677883/1
✓ 인재 중심의 경영을 추구합니다.
클로버게임즈는 직원 평균 연령 만32세, 남녀 성비 4:6, 이공계 뿐만 아니라 경영, 법학, 사회복지, 심리 등 다양한 학과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술 전공 기획자, 공대 출신 디자이너, 웹툰/웹소설 작가 출신 기획자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동료분들과 함께하게 됩니다.
또한 생동감 넘치는 개발 문화 속에서 직급 구분 없이 입사 시 모두 별명을 짓고, 별명을 통해 클로버게임즈 내에서 또 다른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나가는 환경입니다.
직군 구분 없이 신입사원 초임 연봉을 4,000만원으로 책정하여 인재 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http://www.inews24.com/view/1349618
✓ 새로운 생각과 경험을 중시합니다.
앞으로 로드오브히어로즈는 탄탄한 FAN 층을 기반으로 새로운 브랜드로 한국과 미국, 일본 등지에서 자리매김해야하는 도전과제가 있습니다.
#Me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타입의 가상 세계 프로젝트로 2019년과 2020년 성공적으로 FGT(포커스그룹테스트)를 완료하였고,
새로운 가상 세계에서 펼쳐질 이야기의 몰입감과 공감을 확보하기 위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도전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생각과 저희에게는 없는 경험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