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상담이 중지된 기간동안 학생들의 적응, 진로, 대인관계 등 대학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고민과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전화 및 화상 심리상담을 실시합니다.
- 기간 : 2020.4.8.(수)부터 ~ 원격강의 운영 종료일까지
* 단, 코로나19 확진자나 자가격리 대상자 등 원격강의 운영이 종료된 후에도 대면상담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화및 화상으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 기존에 상담을 진행하고 있던 경우
: 희망자에 한해 전화 및 화상상담 실시
- 새롭게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1) 044-860-2631로 전화하여 접수
2) 전화 접수 후 메일로 전달받은 상담 신청서, 상담 동의서 등을 작성하여 상담센터 메일로 보내면 신청 완료
3) 상담 시 심리검사 2종을 필수로 실시해야 함
- 상담 방법
1) 전화상담 :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15~20분간 진행
2) 화상상담 :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원격강의 프로그램인 ‘Webex Meeting’을 사용하여 50분 이내로 진행
* 단, 위기상담(자살, 자해, 타인을 해치는 것에 대한 충동이나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해당 되면 즉시 전화 문의 후 대면상담을 진행합니다. 이 경우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문진표 작성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 전화상담은 비언어적인 의사소통(표정, 몸짓, 태도 등을 포함한 의사소통)이 어렵기 때문에 대면상담과 비교할 때 많은 한계점을 가집니다. 화상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가 얼굴을 마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한계를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학생상담센터에서는 가능한 화상상담을 신청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 전화 및 화상상담은 코로나19 확진자나 자가격리 대상자 등 대면상담이 불가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격강의가 대면강의로 전환되는 시점에 일괄적으로 대면상담으로 전환되거나 종결됩니다.
* 문의: 044-860-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