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튜터링 Ⅰ |
목적 : 직전학기 성적경고자(유학생 제외)의 학습역량 향상을 위한 개인별 학습지원
형태 : 튜터와 튜티가 9주간 총 35시간의 학습모임 진행 |
-
신청시기 : 학기초
-
신청대상 :
- 튜터 : 직전학기 성적 3.5이상 학부 재학생(1학년 제외)
- 튜티 : 직전학기 성적경고 학부생(유학생 제외)
-
모집방법 : 각 학과에서 튜터-튜티 매칭 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명단 제출
-
활동내용 : OT, 튜터링 활동 진행 및 보고서 작성, 만족도 조사 참가
-
지원사항 : 튜터 장학금 및 우수학생 포상금 지급
|
학습튜터링 Ⅱ |
목적 :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성적경고자 제외)을 대상으로 성적 향상을 위한 맞춤형 학습도움
형태 : 매칭된 튜터와 튜티가 9주간 총 35시간의 학습모임 진행 |
-
신청시기 : 학기초
-
신청대상 :
- 튜터 : 직전학기 성적 3.5이상 학부 재학생(1학년 제외)
- 튜티 : 직전학기 성적 3.0미만 학부 1~3학년 재학생(유학생은 학년 무관)
-
모집대상 : 신청서 접수 후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매칭
- 활동내용 및 지원사항은 '학습튜터링Ⅰ'과 동일함
|
유학생 학습튜터링 |
목적 : 직전학기 성적경고 유학생의 학습역량 향상을 위한 개인별 학습지원
형태 : 매칭된 튜터와 튜티가 9주간 총 5시간의 학습모임 진행 |
-
신청시기 : 학기 초
-
신청대상
- 튜터 : 직전학기 3.5이상 학부 재학생(1학년 제외)
- 튜티 : 직전학기 성적경고 학부 유학생
-
모집방법 : 각 학과에서 튜터-튜티 매칭 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명단 제출
- 활동내용 및 지원사항은 '학습튜터링Ⅰ'과 동일함
|
자기주도 학습동아리 |
목적 : 학생들이 전공, 진로 등 공통 관심사에 따라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동아리를 조직하여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
형태 : 학습동아리가 정한 학습계획에 따라 8주간16시간 이상의 학습모임 진행 |
-
신청시기 : 학기 초, 방학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활동내용 : 활동보고서 제출, 지도교수 지도보고서 제출, 결과물 제출, 만족도 조사 참여 등
-
지원사항 : 팀별 활동비 및 우수팀 포상금 지급
|
학습법 워크숍 |
목적 : 대학 강의 수강을 위해 필요한 도구와 학습전략에 대한 워크숍을 통해 학습역량 및 인지전략 강화
형태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특강과 실습 수강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학생들의 수요 및 요청에 따른 주제별 워크숍
|
기초학습역량강화 (언어/수리/물리/화학) |
목적 : 언어, 수학, 과학 등 대학강의 수강에 필요한 보충학습 및 선수학습 지원
형태 : 주제별로 지도교수님이 개설한 10~20시간의 특강 수강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신입생 대상 기초 드로잉 실기 교육, 전공 글쓰기 및 리포트 작성 워크숍, 기초 수리/물리/화학 교육 등
|
기초학습 역량강화 (드로잉 100) |
목적 :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하는 미술대학 신입생들의 기초실기능력 증진을 위한 선수학습 지원
형태 : 방학 중 집중교육으로 실시되는 실습중심 교육 수강 |
-
신청시기 : 방학 중
-
신청대상 : 미술대학 및 캠퍼스자율(미술)전공 신입생
-
운영내용 : 기초 드로잉 실기교육
-
협력기관 : 미술대학
|
교과연계 워크숍 |
목적 : 전공 또는 교양에 대한 심화학습, 창의융합학습, 실무적용학습의 기회 제공
형태 : 주제별로 지도교수님이 개설한 10~20시간의 특강과 실습 수강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전공/교양 과목 심화학습과정, 전공분야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창의 융합/제작/창작/프로젝트 중심 워크숍 등
|
SW 워크숍 |
목적 : 4차 산업혁명 관련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커퓨터 활용 교육
형태 : 주제별, 수준별 분반으로 진행하는 10시간 이상의 특강과 실습 수강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코딩, Python, 아두이노 등 SW 활용 교육
|
메이커스페이스 : 3D프린팅 |
목적 : 4차 산업혁명 관련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컴퓨터 활용 교육
형태 : 주제별, 수준별 분반으로 진행하는 10시간 이상의 특강과 실습 수강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3D프린팅 이론 습득 및 실습 진행, 자격시험 실시
|
창의 융합 디자인 교육 캠프 |
목적 : 다양한 전공 학생들이 학제간 팀을 이루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이슈와 관련된 창의융합 디자인 프로젝트 수행, 창의성과 협력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
형태 : 여름방학 중 2박 3일간의 캠프, 특강 수강과 팀 프로젝트 진행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매년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하나의 주제를 정해 특강과 팀 프로젝트 진행 후 우수팀 시상
-
협력기관 : 공학교육혁신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