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클리닉 |
목적 : 글쓰기 전공 교수와 학생의 1:1 개별 맞춤형 지도를 통한 글쓰기 능력 향상
형태 : 신청자가 첨삭지도를 받고 싶은 자신의 글을 제출 시, 글쓰기 교수가 첨삭 후 개별 지도 제공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신청자 대상 개별 글쓰기 지도 및 첨삭 지도 진행
-
협력기관 : 교양교육원
|
글쓰기 워크숍 |
목적 : 다양한 글쓰기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실습을 통한 학생들의 작문 역량 제고
형태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는 특강과 실습 수강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글쓰기 기본법 및 종류별 글쓰기 방법 안내 등
|
논리적 글쓰기 대회 |
목적 : 독서를 통한 교양의 확장과 논리적 사고력 및 글쓰기 능력 신장
형태 : 자신이 쓴 서평 또는 에세이를 접수 마감일까지 제출,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심사 후 시상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 서평 쓰기 대회(1학기)
- 에세이 쓰기 대회(2학기)
-
지원사항 : 우수작 시상 및 포상금 지급
|
English Contest |
목적 :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 대회 참여를 통한 실제적 영어 능력 향상과 효능감 고취
형태 : 교양 영어 강의 수강 후 공지에 따라 writing 또는 speech 대회 참여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 English Speech Contest
- English Writing Contest
-
지원사항 : 우수작 시상 및 포상금 지급
-
협력기관 : 교양교육원
|
홍익 프리젠테이션 대회 |
목적 : 프레젠테이션 발표 능력을 펼치고 평가 받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자원정보 및 매체활용능력과 발표역량 향상
형태 : 발표 자료와 발표시연 동영상을 접수 마감일까지 제출,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심사 후 시상 |
-
신청시기 : 학기 초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직접 만든 발표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 시연 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우수팀 시상
-
지원사항 : 우수자(팀) 시상 및 포상금 지급
|
포트폴리오 워크숍 |
목적 : 포트폴리오 제작 이론 강의와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기PR능력 및 종합적 사고력 향상
형태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는 특강과 실습 수강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지원대상 : 학부 재학생
-
운영내용 : 포트폴리오 제작 노하우 및 자기PR방법 안내, 분야별 포트폴리오에 필요한 역량중심 실습 및 Q&A제공
|
중국어 튜터링 |
목적 : 중국인 유학생과 교류를 통해 내국인 학생들의 중국어 능력 및 글로벌 역량강화, 중국인 유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지원 및 적극적인 참여 유도
형태 : 매칭된 튜터와 튜티가 매달 최소 10시간 이상의 학습모임 진행 |
-
신청시기 : 학기 초
-
신청대상 :
- 튜터 : 직전학기 성적 2.0 이상 학부 재학 중국인 유학생
- 튜티 : 학부 재학 비중국인 학생(신입생 포함)
-
활동내용 : OT, 튜터링 활동 진행 및 보고서 작성, 만족도 조사 참여
-
지원사항 : 튜터 장학금
-
협력기관 : 국제협력본부
|
외국인 유학생 도우미 |
목적 : 외국인 유학생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강의 수강 지원, 내국인 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
형태 : 외국인 유학생 신입생 신청자에게 내국인학생 도우미를 배정하여 학기당 15시간의 개별활동 진행 |
-
신청시기 : 학기 중
-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
활동내용 : OT, 튜터링 활동 진행 및 보고서 작성
-
지원사항 : 튜터 장학금 지급 및 봉사시간 인정
-
협력기관 : 국제협력본부
|
프리젠테이션 역량강화 |
목적 : 학생들의 발표자료 작성 기술 개발을 통한 발표능력 및 자신감 향상
형태 : 교수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의 링크에 접속하여 개별학습 진행 |
-
신청시기 : 상시(별도신청 없음)
-
신청대상 : 학부/대학원 재학생
-
운영내용 : 프레젠테이션 실무 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 PPT 활용능력 자격시험 실시
-
지원사항 : PPT 템플릿 및 제작팁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