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학습지원부

학습지원부 공지사항

튜터링 관련 문의 사항 및 답변

create 소미자access_time 2022.03.14 16:49visibility 787

교수학습지원센터에 [학습튜터링]과 [새내기 튜터링]과 관련하여 문의가 많이 오는 내용을 정리하여 답변드립니다.


0. [학습튜터링]과 [새내기 튜터링]의 차이점은 뭔가요?

-->[학습튜터링]과 [새내기 튜터링]의 차이점은 튜티의 자격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학습튜터링은 직전학기 3.0이하의 학생이, 새내기 튜터링은 신입생과 편입생이 대상입니다. 

-->또한 [학습튜터링]의 경우에는 튜티의 학업향상도에 상위 15명에게 치킨기프트콘을 선물로 드립니다. 하지만 [새내기 튜터링]의 경우에는 공통적으로 주는 비교과프로그램 마일리지만 줍니다. 튜터의 경우, 장학금 30만원은 동일합니다.


1.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3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는 학과사무실에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직접 제출합니다. 그래야만 원하는 튜터와 튜티 매칭이 가능합니다. 또한 같은 과나 단과대학 매칭이 가능합니다. 

--> 이메일 제출을 원할 경우, 소속학과 조교 선생님이 이메일 제출이 가능하다고 하면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니, 소속학과 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3월 21일(월)부터 24일(목)까지는 개별신청을 받습니다. 미처 학과사무실에 접수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구글폼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지금은 개인신청 기간이 아니라는 점 유의해주세요. 구글로 접수한 경우, 신청서류를 반드시 기간 내에 교수학습지원센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2. 아직 튜터/튜티를 구하지 못했어요. 어떻게 하죠?

--> 이런 경우 본인이 튜터라면 튜터란만, 튜티라면 튜티란만 기재하여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면 됩니다. 


3. 튜터와 튜티가 다른 과일 경우는 어떻게 하죠?

--> 튜터를 기준으로 튜터의 소속학과에 제출하면 됩니다. 


4. 학과장님의 서명은 어떻게 받죠?

--> 학과사무실에서 처리해줄 것입니다. 학과사무실에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5. 중간활동보고서는 어떻게 내나요?

--> 따로 양식은 없고, 매주 클래스룸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중간고사 기간을 고려하여 4주에 3회 업로드 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물론 6회차까지 매주 업로드 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최종보고서를 작성하고, 6주간의 서류를 하나의 파일로 묶어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문의주세요. 


교수학습지원센터 소미자 연구원) 044-860-2001(문자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