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독서스터디 그룹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생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양식은 통합정보관리시스템 HI-UP 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 프로그램 구성
   
      
         | 
             구분 
             | 
         
             내 용 
             | 
         
      
         | 
             참여대상 
             |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재학생 (세종캠퍼스, 대학원생, 휴학생 불가) 
            □ 자격조건: 장학금 지급 요건을 충족하는 자 
            직전 학기 이수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 
            직전 학기 성적경고자 참여 불가 
            학기 초과자 및 휴학생 참여 불가 
            (단, 학기 초과자 중 전액 등록금 납부자로 10학점 이상 수강자는 참여 가능) 
             | 
         
      
         | 
             지원규모 
             | 
         
             □ 총 24팀 (120명/팀별 4~6명 구성) 
             | 
         
      
         | 
             활동내용 
             | 
         
             □ 대상 도서 리스트에서 자유롭게 책 선정 
            - 리스트에 없는 도서일 경우 선정 동기를 명확하게 제시 
            - 전공 서적 불가 
            □ 매주 2시간 이상 활동 (총 10시간) 
            □ 매주 활동 보고서 제출 (온라인) 
            □ 독서한 내용을 바탕으로 팀별 토론 진행 
            - 발제, 발췌, 내용 관련 조사, 서평 등 
             | 
         
      
         | 
             활동의무 
             | 
         
             □ 모든 학습 활동 참여 
            □ 사전교육 참여 
            □ 참여 수기 및 만족도조사 제출 
            □ 매주 활동보고서 제출 (온라인) 
             | 
         
      
         | 
             기타 
             | 
         
             □ 전공 서적으로는 독서 스터디 참여 불가 
            □ 클래스넷 등록 계좌와 일치하는지 확인 (본인명의로만 지급) 
            ※ 대학혁신지원사업 사업비로 지급하는 장학금은 비등록금성 장학금(교외 장학금) 이므로, 한국 장학재단  장학금 중복 지원 예외 사항에 해당되며, 즉 이중수혜 (중복 지원) 가능  
             | 
         
      
   
■ 장학금 지급 금액
   
      
         | 
             구 분 
             | 
         
             내 용 
             | 
         
      
         | 
             장학금 
             | 
         
             100,000원*1인 (개별지급) 
             | 
         
      
         | 
             총 계 
             | 
         
             100,000원 
             | 
         
      
   
■ 추진 일정 및 내용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구 분 
             | 
         
             일 정 
             | 
         
             내 용 
             | 
         
      
         | 
             신청접수 
             | 
         
             9.12(금) 
            ~10.17(금) 
             | 
         
             □ 통합정보관리시스템 온라인 신청 접수 
            참가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총 2부 첨부해주세요 
            1. 학생역량 관리 클릭 
            2. 프로그램 신청에서 해당 프로그램명(독서스터디그룹) 클릭 
            3. 신청서 및 팀장 등록 
            4. 팀원에게 비밀번호 공유 
            5. 팀명 및 비밀번호 입력하여 팀원 등록 
            * 신청서류(양식1.참가신청서/ 양식2.운영계획서)는 팀장만 업로드하면 됩니다. 
            * 팀원이 모두 등록되어야 팀 신청이 완료됩니다. 
            (팀 미등록시 탈락)   
             | 
         
      
         | 
             팀 선정 안내 
             | 
         
             10.20(월) 
            ~10.24(금) 
             | 
         
             □ 팀 선정 결과 홈페이지 공지 
            □ 팀 선정 기준 
            - 운영 계획의 목표와 참여동기를 구제척으로 작성한 팀 
            - 모집기간 내에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을 완료한 팀 
            - 장학금 지급요건을 충족한 팀 
             | 
         
      
         | 
             사전교육 
             | 
         
             10.29(목) 16시00분 
            (예정/변동될 수 있음) 
             | 
         
             □ 온라인 사전교육 진행(webex 또는 zoom) 
            - 사전교육 미참석시 프로그램 참여 불가 
            - 부득이하게 참여 불가할 경우, 워크시트로 대체 
             | 
         
      
         | 
             활동기간 
             | 
         
             11.03(월) 
            ~12.21(일) 
             | 
         
             □ 매주 2시간 이상 활동 (총 10시간) 
            □ 매주 활동 보고서 제출 (온라인) 
            □ 대상 도서 리스트에서 자유롭게 책 선정 
            □ 독서한 내용을 바탕으로 팀 토론 진행 
             | 
         
      
         | 
             최종 
            보고서 
            제출 
             | 
         
             12.22(월) 
            ~12.28(일) 
             | 
         
             □ 개별 참여 수기 제출 
            □ 개별 만족도 조사 제출 
            □ 활동 보고서 제출 
             | 
         
      
         | 
             수료자 
            검토 
             | 
         
             12.29(월)~ 
             | 
         
             □ 수료 조건 충족 확인 및 평가 
             - 수료혜택: 대학혁신 장학금 100,000원 지급  
             - 수료증 발급  
             | 
         
      
   
 
■ 문의처
□ 대학교육혁신사업단 교수학습지원센터 02.320.3491/ happy970608@hongi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