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산업과 예술이 만나는 대학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전공 4학년 김민영, 최경민, 황수영 학생(지도교수 : 오유근, 임덕신)이 2021 대한인간공학회 제9회 우수포스터 경진대회에서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요리를 위한 인덕션 비전 센싱 시스템(Induction Vision Sensing System for the Safe Induction Use of Blind People)'을 주제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해당 주제는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요리 활동을 돕기 위해 발전된 아이디어로, 음성 및 불빛 등의 센싱 기술을 이용해 화구와 조리도구의 위치를 알려주어 전맹과 준맹을 포함한 시각장애인들의 화기 사용시 위험을 최소화하여 시각장애인의 자립을 돕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기존 특성화사업(CK-II)의 지원을 받아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이루어낸 성과이다. 

디자인엔지니어링 전공은 본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와 국제디자인대학원 스마트디자인엔지니어링학과에 개설되어 있으며, 공학의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와 디자인의 감성적이고 창의적 사고 사이의 다학제적 융합을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전공이다. 디자인엔지니어링 융합 전공은 디자인과 공학에 관심있는 본교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