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020년 1학기 개강일(수업시작일) 변경
본교 2020년 1학기 학사일정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자율격리기간을 확보하고자 개강일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여 시행합니다.
◆ 개강일 (수업 시작일) :2020년 3월 16일 (월)
(등교가 허락된 학생에 한함)
다음의 학생은 자율격리절차를 거친 후, 필요한 증빙서류를 대학의 『자율격리관리팀』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등교(수업 참여 및 학교 기관 방문 등)가 허락됩니다. 자율격리 절차와 방법은 첨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수칙> 상의 자율격리 대상자 생활수칙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① 해외에서 2020년3월1일 이후에 입국한 학생
- 해외여행 후 입국한 내국인 학생 포함
②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자율격리 요구를 받은 학생
◆ 주요 학사일정
① 수강신청 정정기간 : 3월 16일(월) ~ 3월 20일(금)
② 중간고사 기간 : 4월 20일(월) ~ 4월 24일(금)
③ 기말고사 기간 : 6월 8일(월) ~ 6월 12일(금)
④ 수업 종강일 : 2020년 6월 26일(금)
⑤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강일 :2020년 6월 29일(월)
교내 모든 구성원의 건강을 위한 조치이니 유념하여 학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 바랍니다.
Ⅱ. 2020년 1학기 기숙사 입사일 변경
본교 2020년 1학기 기숙사 관련 일정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과 관련하여 기숙사 입사대상 학생 중 해외에서 입국하는 학생에게 자율격리에 필요한 여건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본인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여 착오가 없기 바랍니다.
1) 해외 입국자 입사일:2020년2월23일 ~ 2020년2월27일
다음의 해당자는 반드시 위의 기간에 입사하여야 함.
기숙사 입사 대상자 중 다음의 학생은 반드시 위 기간에 입사하여야 함.
① 해외에서 입국하는 학생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주요 증상이 없는 학생에 한함
※ 입국한 이후 증상이 의심되는 학생은 1339로 연락
※ 주요 증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수칙참고
② 위 기간에 입국하지 못하는 학생은 입국한 후에 자율격리 과정을 거친 다음 입사 허락을 받아 아래의 ‘일반학생 입사일’ 이후에 입사하여야 함.
2) 일반학생 입사일:2020년3월14일 ~ 2020년3월15일
다음의 해당자에 한함.
기숙사 입사 대상자 중 다음의 학생은 반드시 위 기간에 입사하여야 함.
① 해외에서 입국한 후 자율격리 절차를 거친 학생
- ‘문진표(홍익대학교 양식)’를 자율격리관리팀에 제출하여 입사 허락을 받아야 함
② 자율격리 대상자 이외의 일반학생
- 기숙사 입사 시 출입국 내역 등을 개별적으로 확인할 예정임
※ 자율격리 방법은 첨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수칙상의 자율격리 대상자 생활수칙참조
Ⅲ.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수칙
우리 대학은 대한민국 정부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지키고 학생의 학업 기회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율격리 대상자는 본 대응수칙을 준수하여 현 사태가 무사히 조기 종료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1. 자율격리 대상자
① 해외에서 입국한 이후 2주일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
②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자율격리 요구를 통보받은 사람
2. 격리 지침
① 자율격리 기간 : 2주일(14일)
② 자율격리 방법 : 『자율격리 대상자 생활수칙』참고
③ 다음의 절차를 따라 ‘자율격리 문진표’(홍익대학교 양식)를 제출하여야 자율격리가 종결됨.
- (1일 1회) 대학이 제공하는 ‘자율격리 체크리스트’ (홍익대학교 소정양식) 작성
- (1일 1회) 자율격리관리팀과 문진 실시 (전화로 연락하여 확인하는 과정임)
- (2주일 경과 후 15일차) ‘자율격리 문진표’(홍익대학교 양식)를 작성 후 문진표 상의 지시사항에 따름
- (등교 전) 문진표 상의 지시가 ‘문진표를 제출함에 넣어주세요’인 경우 문진표를 자율격리관리팀에 제출 [※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폐렴 등)이 있는 경우 문진표 상의 지시사항을 따름. ☎1339]
3. 등교 허락 절차 (자율격리 대상자; 수업참여, 학교기관방문, 기숙사입사 등)
① 제출서류
- ‘자율격리 체크리스트’
- ‘자율격리 문진표’ (문진표 상의 지시가 ‘문진표를 제출함에 넣어주세요’인 학생에 한함)
② 절차
- 위의 제출서류를 대학의 자율격리관리팀에 제출 (문진표 상의 지시가 ‘문진표를 제출함에 넣어주세요’인 학생만 제출하여 허락 받을 수 있음.)
- 대학은 ‘자율격리 문진표’ 제출자의 등교(수업참여, 학교기관방문, 기숙사입사 등) 승인
4. 기타
① 감염증 주요 증상 발생 시 행동 요령 : 국번없이 1339로 전화
② 자율격리관리팀 위치
- 서울캠퍼스 : 학생회관 1층
- 세종캠퍼스 : 학생회관 1층
③ 자율격리 기간 출석 인정 : 위의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출석을 인정함.
※ 해외 입국 유학생은,
1. 체온계 지참(없는 경우 학교로 연락)
2. 클래스넷에 최신 연락처(휴대전화, 이메일) 업데이트 필수
3. 한국 전화번호가 없으면 국제로밍 신청 후 입국, 또는 한국 입국 후 인천공항에서 유심을 구입
(클래스넷에 로밍한 번호 입력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