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22-2 PCA 경험 보고서

create 익명access_time 2023.03.08 12:36visibility 485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유럽/프랑스/ PCA
파견형태 교환
파견학기 22-2
제출서류 포트폴리오
비자준비 저는 비자 준비를 미리 한 편이라 여유있게 수령할 수 있었지만, 후반부에 신청한 분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들었습니다. 미리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착관련 샤를드골 공항에서 roissy 버스로 오페라 이동, 오페라에서 우버를 이용했습니다. 짐이 많다면 공항에서 바로 택시를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일주일 동안 오리엔테이션 주가 진행되며, 여러 활동을 합니다. 새로운 친구를 많이 사귈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한 수업이 5~12명으로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됩니다. 듣고 싶은 수업 미리 신청하시면 수강신청도 큰 어려움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시각디자인 쪽으로는 수업이 다양하게 개설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시테 한국관에 거주했습니다. 비용, 안전성, 계약 측면에서 외국이니 단기간 거주하기에는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기타시설
음식,식사 외식비가 정말 많이 듭니다. lidl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저는 한달에 2번 정도 여행을 갔습니다.
숙박비 630+ 식료품 110 + 나비고 80을 기본으로 썼으며, 달 200만원 가량 사용한 것 같습니다. 씨떼 입주 시 모든 생필품을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30만원 이상으로 많이 들었습니다.
활동정보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유명한 관광지도 좋지만, 파리는 어느 동네든 각자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센 강변을 따라 걷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다녀온 소감 적극적이어야 하나라도 더 얻어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영어 회화가 된다면 친구를 사귀기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불어를 몰라도 생활하는 데 지장은 없지만, 로컬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불어를 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5개월 동안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