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오스트리아 University of Innsbruck

create 익명access_time 2024.02.21 11:52visibility 132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유럽/오스트리아/University of Innsbruck
파견형태 교환
파견학기 2023년도 2학기
제출서류 자유형식 CV, 국교처 사인을 받은 Nomination Letter, 여권사본, 여권사진(학생증에 사용될 사진), 영문 성적표
비자준비 D비자 발급을 위해 왕복항공권, 영문 예금잔액, Letter of Acceptance/Invitation, 보험, 출입국 증명서, 여권 사진, 신청서, 비자 기간 동안의 숙소(기숙사) 확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도착관련 인스부르크 공항으로 바로 입국을 해도 되지만
보통 뮌헨, 프랑크푸르트, 비엔나 등으로 귀국 후 기차나 버스 편으로 도착하는 편입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학기 시작 전부터 OT를 진행하여 수강신청, 국가 및 도시 소개, 유의 사항을 알려줍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수강 신청은 오리엔테이션에서 방법을 설명해주며, 홍대와 달리 선착순이 아니기에 다소 쉽게 수강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정 처리도 가능합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기숙사는 합격 이후 바로 신청 드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대가 아니면 Höttinger Au 34라는 기숙사를 추천드립니다. 교환학생이 많아 친구 사귀기 용이합니다.
기타시설 체육관, 영화관, 마트, 병원, 공원 등 모든 시설이 다 잘 되어있습니다.
음식,식사 음식은 보통 기숙사에서 요리를 하는 편입니다. 마트 물가가 저렴하기에 식비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다만 저렴한 식당도 많고, 맛있는 음식도 많기에 외식을 중간 중간 친구들과 즐기기도 합니다.
비용 여행을 적당히 다닌다고 가정했을때 준비비용을 제외하고서 월에 150~200정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행을 안다닌다면 100~150정도로도 충분합니다.
활동정보 수업 외에도 유럽 중앙에 위치하여 여행 다니기에 용이한 위치입니다.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알프스 산맥에 둘러쌓인 도시이기에 산과 관련된 스포츠가 유명합니다. 등산, 하이킹, 스키, 스노우보딩, 암벽등반 등 관련 스포츠를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녀온 소감 인스부르크가 생소한 도시이지만 그 어느 도시보다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도시이기에 꼭 추천드립니다. 또한 대학 도시이기도 해서 젊은이들이 많아 활력 넘치는 곳입니다.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영어 공부를 열심히해서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다양한 친구들을 만들 수 있었고, 정말 재밌고 유익한 경험이었습니다. 꼭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