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BAU 교환

create 익명access_time 2022.12.01 13:50visibility 521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유럽/스페인/BAU
파견형태 교환
파견학기 2022-1
제출서류 교류학생 신청에 필요한 서류 (포트폴리오 포함)
비자준비 주한 스페인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비자 신청 예약 필수
신청이 많은 달에는 예약 날짜가 금세 마감되어 본인 출국일에 맞추지 못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착관련 공항에서 바르셀로나 시내까지 공항버스 있습니다.
저는 짐이 많아서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우버보다 Freenow나 Cabify를 많이 사용합니다. 도착해서 유심 개통 후 현지 번호를 받고 나서 해당 택시 어플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개강 일주일 정도 전에 교환학생들만 모아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고 개별적으로 수강신청에 대해 상담합니다. 학교를 둘러보고 함께 간단한 다과 시간을 갖습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오리엔테이션에서 수강신청을 하므로 필참
우리 학교 클래스넷처럼 수강 현황과 강의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BAU 교환학생 담당 선생님들께서 자세히 안내해 주십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학교 기숙사는 없지만 주변에 다양한 학생용 기숙사가 있습니다. 혹은 쉐어를 구하기도 합니다.
기타시설 학교 내부에는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구입할 수 있는 작은 식당이 있습니다. 주변에도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있습니다.
음식,식사 스페인 음식 대부분이 한국인 입맞에 잘 맞으리라 생각합니다. 타파스도 타파스지만 저는 Menu del dia를 추천합니다. 메누델디아는 직역하면 오늘의 메뉴인데요,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식-본식-후식으로 구성된 점심 식사 코스이며 10-20유로 내외에서 배부르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비용 외식 비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마트 물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므로 집에서 해결할 경우 식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활동정보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만 참여해도 알차고 즐거운 한 학기가 될 것입니다!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시체스 방문 추천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기차로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다녀온 소감 최고의 한 학기였습니다...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비자 신청, 스페인어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할 수 있다면 꼭 해 봐야 하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