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CSULB 교환학생 경험보고서

create 익명access_time 2023.02.08 02:29visibility 667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북미/미국/CSULB
파견형태 교환
파견학기 2022-2학기
제출서류 교내 교환학생 선발 이외에 국외로 제출한 서류는 없었습니다.
다만, 수업에 따라 본인의 포트폴리오가 수강신청시에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비자준비 미대사관 홈페이지에서 인적사항을 작성한 뒤 인터뷰 날짜를 잡아야 합니다. DS-2019, 여권 등의 서류를 지참하여 인터뷰를 하러 가면 되고, 인터뷰 내용은 파견학교 이름 등 아주 간단한 내용입니다.
도착관련 LAX로 도착하는 경우, LAX 내에 우버를 부를 수 있는 곳으로 무료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치안 문제로 대중교통을 활용하여 학교로 가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개강 바로 전 주에 교내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이외에도 줌을 활용하여 국제학생들이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도록 합니다. 크게 중요한 내용은 없지만, 학교에 적응하는 데에 유믜히한 정보들이 간혹 있습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CSULB 내 수업들 중 선수과목을 요하는 과목은 국내의 성적 관련자료가 전산상으로 바로 입력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해당 수업들을 들을 수 있도록 CSULB 국제교류처에서 해당 수업의 선수과목 수강에 관한 검토 요청이 가능한 서베이 주소를 이메일로 보내주므로, 수강신청시 해당 내용을 인지하신 뒤 수강신청을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기숙사는 Los Alamitos를 추천합니다. 조금 비싸긴 하지만, 여름에는 에어컨이 없는 기숙사가 많아 힘든 경우가 있는데, Los Alamitos와 Parkside North에만 에어컨이 있어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습니다. 룸메이트를 찾아 교외에 사는 경우도 있는데, 가격은 대략적으로 비슷했습니다.
기타시설 교내 운동시설이 굉장히 잘 마련되어 있으며, 날씨가 화창한 날이 많아 잔디밭이나 공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음식,식사 기숙사에서는 주10회 Meal Plan을 추천합니다. 주중에 친구들과 나가서 밥을 먹기도 하고, 가끔은 만들어서 먹을 때도 있어서 주 10회 정도면 충분합니다. 룸메이트가 주 20회 플랜을 10회 플랜으로 바꾼 기억이 납니다. 식사는 Dining Hall 모든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돈을 지불하고 Dining Hall에 들어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용 여행을 오랜 기간 많이 다녀와서 비용을 직접적으로 산정하고 비교하기 애매하므로 다른 분들의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활동정보 교내 한인학생회에서 다양한 행사를 주최하므로, 그러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Long Beach는 Los Angeles와 생각보다 거리가 멀어서 의외로 자주 가지는 못했습니다. 여행을 다닐 때에는 LGB, SNA 등에서 왕복하는 항공편을 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Las Vegas를 가는 항공편은 LGB에서 출발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맛집은 Yelp나 CSULB 레딧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녀온 소감 짧은 시간이지만 익숙치 않은 환경에 몸을 던진다는 것 그리고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하는 경험은 분명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기억일 것입니다. 학교 생활 외에도 여행을 다니면서 깨닫게 된 것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들지라도 전혀 이상한 것이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서 대체로 해결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보유 비자와 해당 비자 미국 출입국시 필요한 서류를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영어 회화도 공부를 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상기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