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싱가포르 Lasalle College of the Art 귀국보고서

create 익명access_time 2022.02.22 14:06visibility 802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아시아/싱가포르/Lasalle College of the Art
파견형태 교환
파견학기 2021년도-2학기
제출서류 포트폴리오
비자준비 싱가포르 비자 처리 예상 기간이 긴 편이므로 1-2달전에 서류 제출을 완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도착관련 한국과는 가까운 거리라 전혀 입출국에 대한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국제학생 전담 부서에서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 말고도 담당 선생님이 있어 메신저로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물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국제학생 전담 부서의 안내에 따라 진행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별도 제공되는 기숙사가 없어서 한국촌이라는 한국인 커뮤니티에서 방을 구했습니다. (현지 커뮤니티와 가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
기타시설 모든 시설들이 쾌적하고 좋습니다.
음식,식사 싱가포르는 다인종 다문화 국가여서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한식을 먹는 것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비용 1,000만원 (항공비, 자가격리비, 숙소 비용 등)
활동정보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유니버설 스튜디오, 센토사 비치
다녀온 소감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변환 어댑터, 싱가포르 달러 넉넉하게 환전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양측 학교 담당 선생님들께서 너무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싱가포르 Lasalle College of the Art 귀국보고서

 

시각디자인과 17학번

김주은

 

저는 2021년 8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싱가포르 Lasalle College of the Art 에서 BA Communication Design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타이포그래피, 인터렉션 디자인, photography, design essay 등 6여개의 수업을 들으면서

모교인 홍익대학교와는 다른 새로운 싱가포르만의 디자인 수업을 경험할 수 있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타이포그라피 수업의 경우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싱가포르 특성상 알파벳 철자의 시각적 특성을 가지고 작업을 진행했는데,

한글 위주의 모교 타이포그라피 수업과는 또 다른 관점으로 시각적 실험을 진행할 수 있어서 한층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진행하시는 교수님께서도 한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적극적으로 저에게 작업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라셀의 경우 교환학생도 학부생과 차등없이 수업에 참여하고 성적이 주어지는데, 

이것이 오히려 새로운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팬데믹 기간에도 제가 무사히 타국에서 수학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홍익대학교 국제교류센터 선생님들, 

Lasalle College of the Art의 exchange student 부서의 직원분들 덕분에 안전하게 공부하고 귀국할 수 있던 것 같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