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이탈리아 NABA 2021-2학기 경험 보고서

create 익명access_time 2022.04.05 19:48visibility 774assignment 정규학기

첨부파일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유럽/이탈리아/NABA
파견형태 교환
파견학기 2022=2
제출서류 비자 및 여권 코로나 음성 증명서 백신 증명서 보험 가입확인서 등
비자준비 1. 비자 신청서 (91일 이상 체류할 경우 장기비자용 "D"양식을, 90일 이하체류할 경우 단기비자용 "C"양식을 다운로드).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시고 영사 담당관 앞에서 사인하셔야 합니다
2. 사진 1매 (최근에 촬영된바탕이 하얀 여권용 사진)
3. 여권 (유효기간 이 6개월 이상여야 함, 각 비자의 종료에 따라 이 조건이 다를 수 있음) 원본과 컬러 사본
4. 국문기본증명서 (한국 여권에는 출생장소가 명시되지 않기 때문에 출생장소 확인을 위해 필요합니다)
5. 신분증 원본과 컬러 사본
6. 이탈리아까지 왕복 항공권의 예약을 증명하는 문서
7. 여행자 보험 증서 (15일 동안 이탈리아에서 체류하는 경우, 최저3만유로를 보장하는 여행자 보험이어야 합니다).
<교환학생 경우 필요한 서류>
8. 이탈리아 대학이 발급한 확인서
9. 본교가 발급한 영문 재학증명서 / 영문 휴학증명서
10. 본교가 발급한 등록금(수업료)납입영수증

미리 예약하시고 가셔야합니다.
도착관련 격리는 그 당시에도 없었고 당시 도착 후 평일로 5일안에 소조르노(거주확인증 신청)를 받아야했습니다.
소조르노는 큰 우체국에서 노란색 키트를 받아 작성하면 되고 네이버 블로그 참고 하시면 쉽습니다. 이후 두달에서 세달 후 경찰서에 가서 다시 지문 등록하고 또 며칠 후 카드 수령합니다.
가물가물한데 코디체 피스칼레 라는 계좌 비슷한 거를 먼저 발급 받고 가시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임시로 발급 가능하긴 한데 소조르노 예약 등 공공기관에서는 가끔 안될 때도 있습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OT를 했습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입국 전 선택할 수 있는 폼이 이메일로 옵니다 . 선택하시면 시간표를 알아서 만들어줍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기숙사가 없어서 SPOTAHOME 이라는 사이트를 사용하여 쉐어하우스를 구했습니다.
기타시설 편의점 - 카르푸, 팜, 에쎄룽가, 코나드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당 교통권은 학생 정기권 끊으시면 되고 웬만한 곳들은 도보/트램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음식,식사 피자 = 나가서 사먹는 것 파스타 = 집에서 싸게 만들 수 있는 것 이탈리아가서 파스타 장인이 되어왔습니다 b 커피 - 나폴리 커피가 체인점으로 유명해요
비용 한달에 평균 200 정도 쓴 것 같습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면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ㅠ
활동정보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밀라노는 작지만 좋은 장소입니다! 도시적인 면과 자연적인 면 둘 다 누릴 수 있어요! 하지만 자나께나 소매치기 조심! 붐비는 트램과 지하철은 항상 조심하시고 특히 외각 지역 버스정류장을 이용하실 땐 날치기 조심하세요. 다녀왔던 이탈리아 내 도시 중 추천 드릴 장소는 피렌체, 로마, 꼬모, 시칠리아, 돌로미티 입니다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았어요 하 다시 가고싶네요.. 또 그 외 지역으로는 스페인도 정말 매우 좋았고 스위스는 여자 혼자 다녀왔는데 매우 안전하고 깔끔해서 자연을 만끽하며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실 때 가보시면 너무 좋아요.
다녀온 소감 가기전엔 코로나도 그렇고 타지에서 산다는 게 두려워 망설이기도 하였지만 가서 지내면서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하고 즐거웠습니다. 마지막에는 친구들과도 많이 정들고 도시와도 정이 들어 돌아오기 싫어서 정말 아쉬웠어요. 학업적으로도 조금 더 도전적인 작업을 하고 내가 하고 싶은 게 뭔지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가 있었던 거 같아요. 그만큼 소중하고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호신용 스프레이 / 이탈리아어 공부 /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소중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Contents imageContents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