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IIT

create 익명access_time 2022.08.05 11:36visibility 557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미주/미국/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파견형태 방문
파견학기 2021-2학기 ~ 2022-1학기
제출서류 수학계획서, 재정증명서,학과장 추천서, 학부모 동의서, 성적증명서(영문), 공인어학성적표, 여권 사본
원본 성적표, 학점인정신청서, 귀국보고서 출력본, 이수계획서, 대체학점허가서
비자준비 IIT는 IIT korea라고 한국 사무소가 있기 때문에, 비자를 받으러가기 한 1주일 전에 종로에 있는 한국 사무소에 들러 설명을 해줍니다. 그 설명대로 하면 비자는 쉽게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도착관련 시카고 공항에 도착하면 우버나 lyft을 불러서 캠퍼스에 가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SOAR이라는 IIT 1학년 학생들의 오리엔테이션을 같이 듣고, 국제 학생 오리엔테이션은 온라인으로 몇번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입학할 때 받는 브로셔에 있는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수강신청은 담당 교수님과 상의해서 빨리 신청을 완료하는 것이 좋고, 한국 대학교와 다르게 수강신청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수업은 팀프로젝트가 많은 것들을 듣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교환학생, 방문학생들에게는 기숙사에서 무조건 지내게 됩니다. 한국인들 중에 외부숙소에서 다니는 사람은 거의 못 봤고, 거의 기숙사에서 지냅니다.
기타시설 IIT는 캠퍼스가 홍대보다 작고 언덕이 없어서 강의실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음식,식사 기숙사를 신청하면 meal plan을 무조건 신청해야 되는데, 기숙사 별로 신청해야하는 meal plan 갯수가 정해져 있어서 만약 meal plan을 조금 신청하고 싶다면, 학교에 메일을 보내 기숙사를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용 시카고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외식을 한다면 1끼에 20~30 달러 정도 나옵니다. 기타 식재료나 생필품 비용은 한국보다 1.5배정도 비싼 느낌입니다.
활동정보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다녀온 소감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파견 전에는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최대한 많은 외국 친구를 사귀는 것이 좋습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2학기가 길다고 생각했지만, 봄학기가 1월에 시작해서 4월 말에 끝나기 때문에 의외로 짧은 느낌이었습니다. 미국 대학교의 생활과 수업이 궁금한 사람들은 꼭 추천합니다.
Illinois Institiute of Techn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