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Office of International Affairs 홍익대학교 국제협력본부

경험보고서

2024학년도 2학기 KU 교환학생 경험 보고서

create 익명access_time 2025.02.11 11:53visibility 50assignment 정규학기


확장 컬럼
대륙/국가/학교 유럽/영국/KU
파견형태 교환
파견학기 24-2
제출서류 사전 통보된 기본적 자료를 제외한 자료는 없었습니다.
비자준비 6개월 미만의 한국인으로 비자가 필수이지 않았습니다.
도착관련 히스로 공항 도착 후, 구글맵을 이용하여 대중 교통으로 Kingston 지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국제학생에게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 다양한 국제 학생들이 존재하여 체계적이고 친절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수강신청 및 수업관련 학년이 정해지며 수업 시간표는 자동으로 배정을 받았으며, Kingston 앱을 통해서 모든 내용을 쉽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시설정보(기숙사,홈스테이,외부숙소 등) 에어비엔비를 이용하여 학교와 도보 10분 거리의 쉐어 하우스에서 지냈습니다.
기타시설 Kingston 지역은 주변 일대 중 가장 번화가로 필요한 인프라와 물품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음식,식사 다양한 메뉴가 존재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외식비가 비싸 대부분의 식사를 직접 조리하여 먹었습니다.
비용 렌트-월 150만원, 생활비-월12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활동정보 학교의 커리큘럼이 매우 탄탄하여 요구하는 내용만 학습하는 것 만으로도 알찼습니다. 학교의 도서관과 워크샵이 훌륭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정보 및 추천장소 한 시간 거리에 런던 시내가 위치하여 격주로 방문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와 아이슬란드 또한 영국에서는 방문하기 쉽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다녀온 소감 학업적 면에서 기대치가 낮았으나, 수업 방식과 학교의 커리큘럼이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건축을 바라보는 시선과 진로에 대해 많은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파견 전 꼭 준비해야 할 것 겨울에 방문할 시, 의류를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가가 비싸 쇼핑하기 어려우며 날씨가 매우 변동적이라 다양한 옷을 구비해야 됩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평가 진로와 인생에 대해 고민하던 시기에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학교 간 소통도 원활하며 양측에서 잘 챙겨주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